DL건설, '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' 11월 분양 예정

입력 2023-11-14 10:54   수정 2023-11-14 11:03



DL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숭의3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‘e편한세상 제물포역 파크메종’(투시도)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.

단지는 지하 3층~지상 최고 29층, 6개동, 736가구 규모(전용면적 39~84㎡)로 조성된다. 일반 분양 물량은 449가구다. △59㎡A 213가구 △59㎡B 27가구 △74㎡A 111가구 △74㎡B 73가구 △84㎡ 25가구 등으로 구성됐다.

단지는 교통과 학군, 편의시설, 병원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춘 인천 원도심에 들어선다. 인근 500m 내에 경인전철 1호선 제물포역이 있고 서울행 급행 전철 탑승이 가능하다. 수인분당선 숭의역과 인천종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대중교통 활용이 편리할 전망이다. 경인로와 인천대로를 통해 지역 내 이동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를 통한 광역 이동도 가능하다.

부지 바로 옆에 용정초가 있고 숭의초 도화초 인천남중 선인중 선화여중 인화여중 선인고 인화여고 인천소방고 인천비즈니스고 인천재능고 등 여러 학교가 가깝다. 인하대역 주변 학원가도 차로 약 8분 거리다.

대형 쇼핑시설인 이마트와 이마트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엘리웨이 인천 등을 비롯해 인천보훈병원 인하대병원은 차로 약 10분 거리다. 또한 제물포시장 용현시장 인천지방합동청사 미추홀구청 인천지방법원 인천지방검찰청 등도 이용이 편리해 인프라가 잘 갖춰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. 단지 근처에 공공업무시설과 노유자시설, 운동시설 등을 갖춘 ‘송림골 꿈드림센터’가 올 연말 개관할 예정이어서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이라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.

인천산업용품유통센터, 인천일반산업단지, 주안국가산업단지도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. 현대제철과 HD현대인프라코어, 동국제강, 한국타이어 등 주요 기업도 가깝다.

축구장 약 28개 크기인 33만 2694㎡ 면적의 수봉공원을 단지에서 걸어서 갈 수 있다. 수봉산과 인공폭포, 물놀이장과 문화공원 등을 갖춘 대형공원이다. 이밖에 주인공원과 인천축구전용경기장, 인천시립도원체육관도 단지에서 멀지 않다.

인천 미추홀구에서 여러 재개발·재건축 정비사업이 진행되고 있고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도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주거 여건이 더 개선될 전망이다.

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설계가 돋보인다. 1인 가구부터 3·4인 가구까지 거주하기에 적합한 면적으로 구성됐다.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. 재개발 정비사업에서 흔히 볼 수 없는 4베이(방 3개와 거실 전면향 배치)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.

넓은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조경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. 주차장을 100% 지하화해 인근 수봉공원과 연계된 자연공원형 단지로 조성했다. 왕벚나무길과 이팝나무길 등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. 중앙광장과 어린이집, 경로당, 어린이놀이터, 라운지 카페, 맘스스테이션, 피트니스센터, 실내골프연습장, 스크린골프장,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.

김소현 기자 alpha@hankyung.com



관련뉴스

    top
    • 마이핀
    • 와우캐시
    • 고객센터
    • 페이스 북
    • 유튜브
    • 카카오페이지

    마이핀

    와우캐시

   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
   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
    캐시충전
    서비스 상품
    월정액 서비스
   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
    GOLD PLUS 골드서비스 + VOD 주식강좌
   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+ 녹화방송 + 회원전용게시판
    +SMS증권정보 + 골드플러스 서비스

    고객센터

    강연회·행사 더보기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이벤트

   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.

    공지사항 더보기

    open
    핀(구독)!